상쾌한이비인후과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비염, 비중격만곡증, 축농증 클리닉
코막힘, 이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동탄상쾌한이비인후과 코수술클리닉에서
대학병원과의 차별화를 느껴보세요.
대학병원에서 진행하는 약 3박 4일의 수술은 환자분에게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발생시킵니다.
동탄상쾌한이비인후과에서는 원데이 클리닉을 운영하여 이런 부담감을 없애 드립니다.
또한 제일 걱정하시는 코 안에 넣는 팩킹솜을 수술 다음날 바로 제거하여 고통을 줄여드립니다.

동탄상쾌한이비인후과 코수술클리닉에서의 코수술의 장점

상쾌한 1day 수술 시스템

• 진료 및 상담
    원장님과 상담
  • 진단 및 검사
    비내시경, 3D CT,
    알레르기 검사
  • 수술 전 검사 및 예약
    피검사, X-RAY, 심전도
  • 수술
    당일 입,퇴원
  • 통원치료
    수술 후 2주~4주

비염 수술, 이런 분들에게 권장합니다.

• 코가 막혀서 집중이 안되는 수험생
  • 과거에 비염 수술을 받았으나 재발하신 분
  • 환절기 때마다 코가막혀 고생하시는 분
  • 코골이가 심하거나 입벌리고 숨쉬시는 분

비염 수술 종류

1. 코블레이터(고주파) 비염 수술

코블레이터(고주파) 비염 수술
기존의 레이저수술, 전기 소작술과는 다른 최신 수술법으로 고주파 발생전극을 이용하여 수술 부위만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수술 기법입니다. 국소 마취, 적은 통증, 빠른 회복이 장점입니다.
본원은 미국 ArthroCare사의 정품 COBLATOR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 하비갑개 점막하 절제술

하비갑개 점막하 절제술
하비갑개의 비후된 뼈와 점막을 동시에 제거하는 방법으로 수술 후 재발률이 낮습니다.
특히 본원 이윤규 원장님이 개발하신 Fresh Conchotomy Forcep의 사용으로 수술시간 및 출혈을 현저하게 줄였습니다. 이전에 비염수술, 비중격수술 후 만족하지 못했거나 재발한 경우에 시행할 수 있습니다.

비중격만곡증이란?

비중격만곡증 환자의 코 이미지

우리 코 중심에는 코 내부의 좌우를 가르는 반듯한 벽인 비중격이 있습니다.
비중격은 정상인도 완벽하게 반듯한 경우는 드물며 대체로 약간의 굴곡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휘어진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다양한 증상 (코막힘, 후비루, 두통)을 유발하며 이것을 ‘비중격만곡증’이라고 합니다.

비중격만곡증의 원인은?

선천적인 원인도 있으며 출산 시 태아의 코에 압력이 가해져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커가면서 외부적인 힘이나 안면부 성장의 영향으로 생기기도 합니다.

비중격만곡증의 증상은?

• 양측이 번갈아가며 코막힘이 발생한다.
  • 목 뒤로 무언가 넘어가는 느낌이 든다.
  • 항상 목에 가래가 있는 것 같다.
  • 입으로 숨을 쉰다. (무의식 중에 입을 벌리고 있다.)
  • 가벼운 감기에도 코가 완전히 막힌다.
  • 한쪽으로만 코딱지 및 코피 등이 발생한다.
  • 아무 이유 없이 두통이 잦다.
  • 코골이, 수면장애, 주위 산만, 코 주위의 통증이 있다.

비중격만곡증 진단은 어떻게 하나요?

비중격만곡증과 만성비염을 동반한 환자의 사진

비내시경검사, 음향 비강통기도 검사, X-ray촬영, 3D CT 등을 통해 쉽게 진단이 가능합니다.

비중격만곡증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 · 비중격만곡증은 코의 구조적 이상을 바로 잡아야 하므로 치료방법은 비중격교정술입니다.
  • · 수술 시간은 45분 정도 소요되며 당일 입, 퇴원 가능합니다.
  • · 통증에 예민하신 분들을 위해 수면마취도 가능합니다.

만성 축농증(만성 부비동염)은 무엇인가요?

심한 축농증 환자와(좌) 정상적인 모습(우)의 CT 사진

부비동이란 우리 두개골 내에 위치한 코 주위의 공기로 차있는 공간을 말합니다.
각각의 부비동은 아주 좁은 통로로 비강과 연결되어 있는데 부비동의 점막에서는 매일 많은 양의 콧물이 분비되어, 비강으로 배출됩니다.
비강 구조의 이상, 점막의 만성적인 부종, 코 안의 물혹 등의 원인으로 부비동과 비강의 통로가 막히면 부비동 안에 분비물이 고이고,
이 안에 세균 및 곰팡이가 자라서 고름이 차는 만성 축농증(만성 부비동염)이 발생합니다.

만성 축농증 진단은 어떻게 하나요?

부비강내시경검사, X-ray촬영, 3D CT 등을 통해 쉽게 진단이 가능합니다.

만성 축농증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장기적인 약물치료에도 반응하지 않고, 두통, 악취, 누런 콧물 등의 증상이 지속될 경우 수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동탄상쾌한이비인후과에서는 최신의 수술용 내시경을 이용하여 비강 구조를 바로잡고 부비동의 입구를 넓혀주는 내시경 축농증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루만 투자하세요!

동탄상쾌한이비인후과를 만나면 코로 숨쉴 수 있습니다.